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십견 초기에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20:40

    >


    일생에 한 번 방문하는 오십견! 스웨터를 입고 있어 역시 목욕을 하면, 어느 순간부터 등에 손이 닿기 어렵고, 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것을 느낍니다.확실한 답은 없고, 스포츠는 어떤 일을 할지 모르지만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아파서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과연 답이 없을까요?도대체 왜 아픈 걸까요?


    오십견은 중장년층이 걸으면서 겪는 어깨의 병입니다. 원래 명칭은 '유착성 관절 낭염'으로 관절이 굳어지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게 3단계에서 자신도 미 코당기에뵤루 특징도 다른 자신의 증상을 보고 정도를 유추하고 보겠지만 지금부터 우리와 함께 살펴본 뒤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 얘기, 자신 느타어 볼까요?


    >


    첫 단계 - 아픈 증상이 있는데 관절이 다 굳어지기 전에 아픈 증상은 있지만 팔을 올리거나 모두 sound로 돌리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가끔 한번씩 아프기 때문에 ' 쉬면 그에은츄은, 아 진 다'로 생각하고 나름대로 지나치기 쉽고 아프쥬은세이 발생한 뒤 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2단계-동결기 어깨가 얼어붙은 듯 움직이느냐 수 없습니다.가만히 있어도 아플 정도로 아픈 증상이 심해서 팔을 올리거나 모두 sound로 돌리기 어렵습니다.더 심해서 바닥에 그을리거나 옷을 입기도 어렵고 아픈 곳에 누울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이 시기는 약 초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단계-해방기 굳어진 관절이 유연하게 되어 아프쥬은세이 감소 하며 관절을 지나치게 움직이느냐 때만 약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


    한 시계 추 체육 허리를 약 90도로 굽힌 상태에서 통증이 없는 쪽 팔을 책상 이본에 있는 의자에서 몸을 지지한 후 아픈 팔은 좌우에 시계 추처럼 흔들어 줍니다.그 후 시계 방향, 반시계 방향으로 한개 5회씩 돌려주세요. 가벼운 물통을 본인으로 시행하면 더 좋습니다. ​ 2. 진자 체육 굳어진 어깨의 움직임을 개선하 노우하우우로 아기를 안은 자세처럼 한쪽 팔로 다른 쪽의 팔꿈치를 감싸고 또 하나의 팔은 가볍게 걸어 두세요.그 후 양팔을 진자가 움직이도록 좌우로 움직이면 됩니다. 통증이 일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체육하고 움직임의 범위를 천천히 항상 주면 날아갑니다.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원을 그리게 시행하면 됩니다. ​ 3. 어깨 넣도 팔을 직각으로 만들어 왼팔로 오른손 팔꿈치를 살짝 감싸안아 오른쪽 귀과 만난다는 생각이 잘하세요. 이때 머리도 약간 오른쪽으로 기울입니다. 한번에 하나 5초 유지한 전부 sound부인 sound자세로 돌아갑니다.반대쪽도 제대로 반복해주세요.


    >


    초기에는 근력운동보다는 관절을 유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깨가 아파도 하루에 최소 5번 부드러운 스트레칭을 중심의 가동 운동을 벌이겠다는 굳은 부위를 풀어 주세요!


    오늘 준성형외과와 본인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또, 좋은 이야기를 듣고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